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왼쪽부터)영화배우 우대권, 탤런트 고진명, BDS의 배달수 의장, 영화배우 이현정, 탤런트 이정성씨가 라면# 1호점 오픈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의장 배달수)은 청년실업자와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삶의 희망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한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의 첫 지원 사업인 ‘라면#’을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는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이 청년실업자와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사업 모형 개발을 제공했으며, 창업자금알선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해 빠른 시일 내에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

이날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 첫 사업 ‘라면#’의 오픈행사가 오후 2시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래미안아름숲 상가 1층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에 오픈한 ‘라면#’ 1호점은 고객이 라면을 선택해 먹는 ‘골라먹는 라면’이란 콘셉트로 탤런트 출신 이정성씨가 운영하게 된다. 이정영씨는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경제적으로 많은 고충을 겪고 있는 방송·연예·예술분야의 첫 수혜자로서 1호점을 개업하게 됐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서울 동대문구을)을 비롯해 서울시, 중소상공인 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한 엄신형 목사와 김진호 재향군인회 회장이 축하인사를 전했다.

민병두 의원은 축사를 통해 “청년실업과 저소득층 문제가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민간차원에서 청년과 저소득층의 문제를 창업지원컨설팅 방식을 통해 해결에 나선 점이 매우 의미 깊다”며 “이 운영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저소득층 지원 정책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은 2018년 11월 열악한 경제적·사회적 환경 속에 놓여있는 중소상공인 및 청년실업자,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에게 ‘희망의 홀씨’가 되겠다는 취지로 공식출범했다.

특히 BDS정책개발연구원 배달수 의장은 20여년간 중소상공인들의 생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련법 제정과 ‘나들가게 10000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정책수립에 참여해 왔다.

배달수 의장은 “이번에 오픈행사를 하게 된 ‘라면#’은 그동안 준비해 온 청년실업자, 저소득층,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한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의 첫 사업이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청년창업, 탈북자창업, 다문화가정창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 의장은 이어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것은 저소득층과 다문화가정, 탈북자,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등과 700만 중소상공인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개발 및 보급해 사회적 약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함”이라고 덧붙였다.

BDS정책전략개발연구원 개요

BDS중소상공인통합구매플랫폼은 2018년 11월 출범한 ‘BDS중소상공인통합구매플랫폼’의 산하연구원으로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각종 정책과 전략들을 개발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시스템개발의 첫 번째 주자가 ‘어깨내어주기 프로젝트’이다.                                

첨부자료: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5 14:48: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